[방역패스 관련 키오스크 설정 업데이트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12-14 14:14
조회
1008
안녕하세요?
금주부터 갑작스럽게 시행하는 방역패스 관련하여 점주님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방역패스 기능을 아래와 같이 긴급으로 개발하여 적용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하실 점은 새로운 개발적용을 하게되면 버그 가능성이 발생할 수도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정부에서는 중요한 개인정보인 접종여부 데이타를 줄수 없다는 입장이다보니 점주님들이 출입을 원하는 회원들에게 카톡 및 문자로 근거자료를 받아서 접종여부를 확인하신후 저희 키오스크 관리자 메뉴의 회원관리에서 접종완료 혹은 18세미만을 적용하여 허락한회원만 출입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을 개발하여 적용해드리고자 합니다.

항목은 접종완료, 18세미만, 미확인 등으로 구분하여 미확인인 경우 출입이 불가하며, 18세미만 및 접종완료가 체크된 고객에 한해서만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이며 좌석현황, 정액권,정기권 구매현황에서도 접종완료,18세미만, 미확인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오스크 관리자 페이지 설정 방법]

1. 관리자의 내정보- '방역패스' 체크하는 순간부터 방역패스 기능 동작하여 미확인회원인 경우 출입불가,

체크가 안되어 있으면 체크 이전과 동일하게 접종여부와 관련없이 모든출입 기능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

2. 관리자 메뉴 - 회원관리
1) 문자나 카톡으로 접종관련 근거자료 철저히 확인하신 후  해당 회원을 전화번호로 검색하여 미확인, 18세미만, 접종완료중 선택한후 하단에 [수정버튼] 으로 적용합니다.

3. 관리자 메뉴 - 주문관리

좌석이용현황, 정기권 구매내역, 정액권 구매내역 페이지에서 현재 사용중인 고객의 방역패스여부 확인가능합니다.

* 본 기능은 정부의 접종데이터 수집여부에 대한 개인정보 및 관련 법률상 접종여부 데이터를 줄 수 없다는 내용을 확인받고 여러가지 방법을 고심하다가 점주님들이 경제적 지출도 없고 추가적으로 장비를 부착할 필요도없는 방법으로 최종 선택하여 긴급으로 개발진행하여 빠르면 금일자정 정도에 적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유의사항
1) 개인정보관련 규정에 따라 점주님의 책임하에 솔루션 및 문자.카톡에 수집된 정보를 관리(수집.폐기)하셔야 하며 관련된 모든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숙지하시기 바랍니다.
2) 방역패스 위반에 대한 책임을 점주님이 부담해야하므로  정확한 내용 숙지 후, 접종정보를  받을때에 학생은 학생증,재학증명서등 완벽하게 입증하시고 접종완료 관련정보도 정확히 판별하신 후  솔루션에 적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